KoSTUB

해로 문화밀착형 어르신 돌보미 사회복지상 후보 추천

작성자 KoSTUB, 작성일 18-10-04 16:35, 조회 232회, 댓글 0건,
아래의 독일어 사이트는 PSD은행이 진행하는 사회복지 상에 대한 추천사이트입니다. 이곳 사회복지상 후보에 베를린 한인 복지단체인 '해로'가 올라있습니다. 내용은 '한인치매환우 돌봄' 에 대한 것입니다.

독일은 간병제도가 잘 되어있지만 치매환우만을 위한 지원제도는 따로 없습니다. 치매환우에겐 일반간병지원금만 건강보험사에서 나오고 그것은 거주하는 치매병동 비용으로 전액 부어넣어도 부족합니다.
60/70년대에 파독된 근로자들 중에도 치매환우들은 계십니다. 대부분 치매병동에 계신데 그곳은 당연히 독일어환경입니다. 한인치매환우들은 병의 진전과 함께 독일에서 습득한 독일문화와 독일어를 잃어버려 치매병동에서도 어려움이 많습니다.

아래의 단체 '해로 문화밀착형 어르신 돌보미' (kultursensible Altenhilfe HeRo)는 이 사정을 알고 따로 책정된 치매환우 지원금이 없음에도 불고하고 베를린에 여러 병동에 흩어져 계신 한인치매환우들은 무료로 방문하며 작게나마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해로 어르신 돌보미에서 진행되는 한인치매환우 방문활동에 찬성하시면 들어가시어 Abstimmen을 클릭해주셔요. 해로 자원봉사자들에게 크게 격려가 될 것입니다.

https://zukunftspreis.psd-bb.de/profile/kultursensible-altenhilfe-hero-e-v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