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TUB
학생회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2018 베를린 공대 한인 학생회 회장 김종현입니다.

  이곳 독일의 수도 베를린의 역사 깊은 교정에서 한인 학생들을 대표하는 한 사람이 되었다는 것에 그 천금 무게를 실감합니다.

  한 해 동안 제게 주어진 일을 해 나가기 위해 베를린 공대 한인 학생회의 존재 목적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 한국이라는 정든 고향을 떠나 멀고 낯선 땅 독일에서 우리 한인 동포끼리 서로 알고, 도울 수 있는 부분은 도우며 힘든 학업 및 유학 생활을 극복 해 나가기 위해 학생회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항상 우리 베를린 공대 한인 학생들을 위해 도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최선에 두어 학생회를 운영 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는 모두 꿈꾸고 목표하는 바가 있어 이곳까지 왔습니다. 우리가 뜻을 이루고자 할 때, 혼자서는 어려운 일들을 함께 도와줄 사람이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이미 수년간 겪어 보고 적응을 해 오신 선배분들은 새로 시작하는 유학생들의 고초를 너무나도 잘 아실 것입니다. 한 민족, 그리고 같은 유학생 혹은 연구원으로서 서로 도울 수 있는 부분은 돕고, 이끌어 주며 때로는 서로에게 의지할 수 있는 학생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를 통해 학업 성적과 학위 결과는 물론, 즐거운 유학 생활의 열매를 맺음으로 독일에서의 한국 학생에 대한 이미지, 위상 또한 더욱 높아지게 되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이러한 결과는 비단 저 혼자서만 노력한다고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항상 학생 여러분들의 고견을 받고, 힘든 부분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는 베를린 공대 한인 학생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18 베를린 공대 한인 학생회 회장

김종현 올림

 


Contact